본문 바로가기

네자녀 육아 이야기 (소통,일상.고민)

아이들이 집에서 노는 방법 ( 돈 안듦 )

버스 놀이

택배박스를 이용해서 버스도 만들어 봅니다
손님이 되기도 하고, 운전하는 기사도 되봅니다
아이들에게 역할놀이가 참 좋다고 하죠 ^^

집만들기 놀이

집에 있는 의자를 총 동원합니다 , 그위에 이불을 덮습니다
그안에 조명등을 켭니다 ,
아이들의 고사리 손으로 한계가 있을때 엄마가 짠하고 나타나
도와줄까 ??? 라고 얘기하면 엄청 도와줍니다
심지어 야 엄마가 우리집 만들어 줬다 하며 소리도 지릅니다 ~~~~^^

왜이렇게 이불을 꺼내고 , 의자를 옮기고 그안에 들어가서
있을까 생각해보니 , 저도 어렸을때 그러고 놀았던 기억이 납니다

그안에선 애기놀이 병원놀이 학교 놀이 등을 합니다

줄넘기 만들기

계란한판을 사왔는데 포장되있던 끈을 몇개를 이어서 긴 줄을 만듭니다

손잡이는 두유를 먹고 깨끗히 씻어서 끈을 통과한후 만들었습니다
자기가 만들었다며 , 재미있게 줄넘기를 합니다

계란 실험

계란에 적혀있는 날짜가 삶은후에 없어진다며
신기하다며 , 삶아보자고 합니다 , 큰돈들이는거 아니니까 몇개 삶아서 해보았습니다

자연스레 과학에 관심을 가질수 있습니다

계란에 적힌건 잉크니까 당연히 삶았으니까 ,,,
글씨가 사라지겠죠? ㅋㅋㅋ 전 알고 있었지만 놀란척 , 했습니다

버스 ,기차 놀이

온갖의자를 동원합니다 ,
한명씩 앉아서 놉니다 , 노는시간이 그리 길지는 않지만 ,
재밌게 놉니다

기차 , 배 만들기 놀이

택배에서 나온 스티로폴이 다양한 크기와 길이여서 테이프로 붙여

기차와 배를 만듭니다 , 집에있는 인형을 손님으로 하고 , 놉니다

배만들기

스티로폴로 배도 만들었어요
5세 아이 집에서 놀기 , 엄마가 조금만 도와주면 됩니다
애기 인형이 배에서 잔다고 하네요 ~~~

배만들고 인증샷

집에서 놀수 있는게 찾아보면 좀 있어요

그런데 뒷처리는 정말,,,, ㅋㅋㅋ

그래도 매일 이렇개 놀수는 없어도 , 한번쯤은 아이들

놀이로 좋습니다

놀닥가 초코파이 간식을 주면 ,

엄마, 초코파이를 전자렌지에 돌리면 어떻게 되는지

궁금해요 ,

궁금한게 많은 초딩들이다

저렇게 녹은걸 보여주니 보기만 해도 살이 안빠질거 같았다

한번씩 이런 상황도 연 출이 되긴 하다
이런모습을 한번씩 봐야 엄마가 제정신으로 살수 있다.
아이들 집에서 노는법 , 놀이 종류 , 를 적어 보았다

힘내요 엄마들, 곧 개학입니다 ..